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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스파클 작성일20-09-09 08:16 조회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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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포함 세계주요 업체들 공격적 투자 속도
"우리도 신기술 개발·스타트업 육성 노력해야"

테슬라의 모델Y SUV. © 로이터=뉴스1


(세종=뉴스1) 한종수 기자 = 글로벌 자동차시장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불황을 겪고 있지만 전기차는 성장세다. 미국의 대표적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Tesla)를 중심으로 세계 주요 기업이 투자와 판매량을 늘리고 있어 전기차 시대는 더욱 빨라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파워볼

9일 코트라(KOTRA) 미국 디트로이트무역관에 따르면 2011년 1만7763대에 불과하던 미국 내 전기차 판매량은 2014년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어 11만8882대를 기록했다.

이후 매년 1만~4만대가량 늘던 판매량은 2018년 36만1315대로 급증했고, 2019년에는 전년보다 낮지만 32만6644대로 높은 판매수준을 유지했다. 이 가운데 테슬라가 생산하는 모델3이 15만4840대로 절반가량을 차지했다.

테슬라는 '거품이 심한 기업'이라는 오명을 벗어내고 때마다 혁신제품과 신기술을 내놓으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전 세계 전기차 중 주행거리가 가장 긴(646㎞) '모델 S 롱레인지플러스'를 공식 출시하고 최근에는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가 "자율주행 5단계 기술이 완성 단계에 와 있다"고 밝혀 세계를 놀라게 했다.

전기차산업의 성장 가도에는 테슬라 외에도 독일, 미국, 중국 등 주요 업체들의 투자와 판매량 확대도 한몫한다. 업계는 앞으로 5~10년간 전기차 기술에 3000억달러(약 357조원)를 투자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독일 폭스바겐그룹은 2024년까지 330억유로(약 46조원)를 전기차를 포함한 e모빌리티 분야에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미국의 빅3 자동차업체 중 하나인 제너럴모터스(GM)는 2025년까지 200억달러(약 24조원), 포드는 2022년까지 115억달러(약 14조원) 이상을 각각 투자하며 피아트 크라이슬러(FCA)는 2022년 모든 모델을 전기차 버전으로 출시하기로 했다.

중국의 경우 이미 전기차 사용자가 400만명을 넘어섰고, 수출시장도 크게 성장해 가장 큰 시장으로 우뚝선 만큼 투자 규모는 전체 투자액의 절반가량을 차지할 것으로 업계는 관측하고 있다.

이밖에 일본, 인도, 프랑스 등 세계 상위 자동차메이커사도 가솔린·디젤차 규제가 강화되는 추세에 따라 전기차 기술 개발 등에 속도를 내는 중이다.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자동차산업이 부진을 면치 못할 것으로 보이지만 전기차 시장 상승세는 쭉 이어질 전망이다. 배터리 기술 발전, 각국 정부의 막대한 구매보조금, 세계 주요 도시의 환경규제 정책 등이 성장을 돕는 요인이기도 하다.

이런 추세에 따라 우리 정부와 기업들도 5년 안에 전기차 보급을 현재보다 10배 많은 113만대 수준으로 늘리기로 하는 등 구매보조금 확대와 기술개발 계획을 세워놓고 있지만, 전기차 기술 혁신 분야에서 좀 더 공격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황주영 코트라 미 디트로이트무역관은 "한국 기업들이 우리만의 전기차기술을 선보여 세계 이목을 집중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미국·중국의 전기차 스타트업들이 공격적으로 몸집을 키우고 있고 한국 배터리 기술이 일조하고 있는 데 반해 한국의 전기차 스타트업 기업이 없는 이유와 해결 방안을 모색해야 할 때이다"라고 말했다.

jepoo@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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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고리원전 전경./사진=뉴스1
전국 원자력발전소 인근지역 동맹이 최근 잇따른 태풍으로 셧다운 사태가 발생한 원전 문제와 관련해 한 목소리로 해결책 마련을 촉구했다.

전국 16개 지자체로 구성된 전국 원전동맹은 지난 8일 ‘원자력 안전은 말 뿐인가?’라는 제목의 공동성명서를 통해 잇따른 원전 사고원인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와 함께 철저한 조사 및 실질적인 재발방지 대책 강구 등 3가지 요구안을 발표했다.

이들은 공동성명서에서 “지난 3일 제9호 태풍 마이삭으로 고리원전 3, 4호기와 신고리 1, 2호기가 가동 중단된 데 이어 후속 태풍인 제10호 하이선으로 월성원전 2, 3호마저 멈추었다”면서 “지진도 아닌 태풍으로 원전 6기가 멈춘 사태에 대해 전국 16개 지자체, 314만 국민들의 대표 조직인 전국 원전동맹은 심각한 우려를 금할 길이 없다”고 지적했다.

또 “지난해 발생한 한빛1호기 수동정지 사건, 하나로원자로 자동정지 사고에 이어 올해 ‘한국판 명품원전’이라고 불리는 신고리 3, 4호기 침수 사고, 한전원자력연료(주)의 6불화우라늄(UF6) 유출사고 등이 발생한 상태에서 태풍으로 인한 원전6기 가동중단은 사상초유의 사태”라며 “잇따른 사고로 원전 인근 지역 314만 주민 불안감은 점점 커지고 있다”고 최근 사태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이어 “2011년 후쿠시마 원전사고를 계기로 천문학적인 예산으로 전국의 원전에 대한 대대적인 안전보강을 진행했지만 유사한 사고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특히, 2003년 발생한 태풍 매미 때도 고리원전이 가동 중단된 사례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또다시 태풍으로 인한 원전 가동중단 사태가 발생한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전국 원전동맹은 “지금까지 원안위와 한수원은 원전사고가 발생할 때마다 지역 주민 안전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고 재발방지대책을 세우겠다는 말을 반복해 왔다”며 “사용 후 핵연료 처리문제, 원자력 안전 등 각종 원전정책에서 위험의 직접적인 당사자인 원전 인근 지역 314만 국민들의 의견은 전혀 수렴하지 않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끝으로 전국 원전동맹은 방사능으로부터 지역 주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314만 국민들의 환경권을 지키기 위해 ▲원전정책 결정 시 원전 인근 기초지자체장의 동의 의무화 및 전국원전동맹에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 추천권 부여 ▲원전 관련 모든 정보를 원전 인근 지자체와 공유하고 원전고장 등 사고 발생 시 현장확인·조사참여권 보장 ▲사고원인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실질적인 재발방지 대책 강구를 주장했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은 “최근 태풍으로 인한 원전 6기 가동중단 사태는 원전 사고에 대한 주민 불안을 가중시키고 있다”면서 “원전 사고 발생 시 원전 인근 지자체는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입을 수 있는 만큼, 원전 정책에 인근 지자체가 참여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이 시급하다”고 요구안 관철을 촉구했다.

지난해 10월 결성된 이후 지난 7월 완전체로 거듭난 전국 원전동맹은 부산 해운대구와 금정구를 비롯한 울산 중구, 남구, 동구, 북구, 전남 무안·함평·장성군, 전북 부안·고창군, 경북 포항시와 봉화군, 경남 양산시, 강원 삼척시, 대전 유성구 등 16개 원전 인근 지자체, 소속 주민만 314만여 명에 이르는 거대 단체다. 이들은 원전 인근 지역 주민들의 환경권 보장 등을 위해 정부와 국회에 ‘원자력 안전 교부세’ 신설 법안 통과, 원전정책 추진 시 16개 지자체 의견 적극 반영 등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부산=김동기 기자 moneys3927@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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