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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스파클 작성일20-11-24 17:50 조회3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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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론조사에서 성실성·친근감 호평…"설명 능력은 미흡"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
[교도=연합뉴스 자료사진]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는 농민의 아들로 태어나 연고 없이 정치 경력을 쌓아 올렸다며 서민적인 이미지를 부각했는데 일본 유권자들은 이를 상당히 수용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홀짝게임

요미우리(讀賣)신문은 와세다(早稻田)대 첨단사회과학연구소 함께 전국 유권자를 상대로 실시한 우편 여론조사에서 스가 총리가 성실성, 친근감, 개혁 의지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보도했다.

8가지 항목을 제시하고 이에 비춰 스가 총리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더니 응답자의 74%가 스가 총리의 성실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반응했다.

스가 총리는 개혁의지(73%), 친근감(71%)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반면 설명 능력(43%)과 국제 감각(46%)에 대한 평가는 저조했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는 국제 감각(77%)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고 친근감(58%)이나 성실성(44%)에서는 스가 총리에 못 미치는 평가를 받았다.

아베도 설명 능력(42%)에서는 스가와 마찬가지로 혹평 받았다.

지난 20년간의 역대 내각에 대한 평가에서는 고이즈미 준이치로(小泉純一郞) 내각이 10점 만점에 6.9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제2차 아베 내각이 5.8점으로 뒤를 이었다. 하토야마 유키오(鳩山由紀夫) 내각이 3.0점으로 최하위였다.

스가 내각의 지지율은 66%였다. 조사는 지난달 중순부터 이달 중순까지 실시됐다.


14살 때의 스가 요시히데(뒷줄 오른쪽)
(도쿄 로이터=연합뉴스)


스가 총리가 성실성이나 친근함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서민 출신임을 강조한 이미지 메이킹 전략이 효과를 낸 것으로 보인다고 요미우리는 평가했다.

스가 총리는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 때부터 자신이 세습 정치인이 아니며 아키타(秋田)현 농가 출신으로서 밑에서부터 쌓아 올렸다고 강조했다.

그는 작년 일본의 새 연호 '레이와'(令和·2019년 5월부터 사용된 일본의 연호)를 발표할 때 연호가 적힌 액자를 들어 보인 장면이 널리 알려져 '레이와 아저씨'라고 불렸는데 이런 과정에서 유권자들이 그를 친숙하게 여기게 됐다는 분석도 나온다.

스가의 부친인 스가 와사부로(菅和三郞)가 농업에 종사한 것은 맞지만 그는 아키타 특산 '아키노미야(秋ノ宮) 딸기'를 흥행시킨 부농으로 분류된다.

와사부로는 기초지방의회 4선 의원으로 부의장까지 지냈다.

주목할 점은 젊은 유권자일수록 스가 내각을 지지한다는 점이다.

마이니치(每日)신문과 사회조사연구센터가 이달 7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는 스가 내각 지지율이 57%였는데 세대별 지지율은 18∼19세 80%, 30대 66%, 40대 58%, 50대 54%, 60대 51%, 70대 48%, 80세 이상 45%였다.


15살 때의 스가 요시히데(왼쪽)
(도쿄 로이터=연합뉴스)


사회조사연구센터장인 마쓰모토 마사오(松本正生) 사이타마(埼玉)대 교수는 "젊은 세대의 '현재를 바꾸고 싶지 않다', '변하지 않으면 좋겠다'는 현상 유지 지향이 드러난다"며 "보수라기보다 보신이라고 해야 하며 정치적 의미의 보수화와는 차원이 다른 것 같다"고 풀이했다.

나카니시 신타로(中西新太郞) 간토가쿠인(關東學院)대 교수는 "젊은 세대는 일본 사회의 장래에 관해 밝은 전망을 지니지 못한 사람이 다수"라며 "젊은이들이 현상 유지를 지향하는 것은 '이 이상 나빠지지 않았으면'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sewon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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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확진자 1200만명 돌파에도
재확산 또다른 도화선 우려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미국 최대 명절인 추수감사절(26일)을 앞두고 공항과 쇼핑몰에는 인파가 북적이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의 또 다른 도화선이 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연휴기간 여행 등 이동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하고 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명절을 가족과 함께 기념하고 싶어한다고 미 언론은 전했다. 미국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수는 1200만여명을 돌파했다.

2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은 미 교통안전청(TSA)를 인용해 주말인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300만명이 넘는 미국인이 공항 보안검색대를 통과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코로나19 대유행이 본격적으로 미 전역에 퍼지기 시작한 지난 3월16일 이후 가장 많은 수준이다. 특히 22일엔 하룻동안 105만명이 공항 검색대를 통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카고가 위치한 일리노이주에서는 코로나19 환자 급증으로 지난 16일부터 '자택대피 권고령'이 발령됐음에도 불구하고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에는 많은 인파가 몰려들었다. 시카고 NBC방송은 "사회적 거리두기 2m를 지키기 어려울 정도로 사람들이 몰렸다"며 "이는 코로나19 대유행 이 후 처음보는 광경"이라고 전했다.

미 항공사들은 몰려드는 승객들로 인해 추수감사절이 있는 이번 주 항공편을 15% 더 늘릴 계획이라고 밝히고 있다. 평소 하루 평균 3500편의 항공편이 운항했는데 금주에는 4000편을 띄운다는 계획이다.

공항 뿐 아니라 연말 쇼핑시즌을 맞아 쇼핑몰로 모여든 인파도 상당하다. WSJ은 뉴욕과 미시간, 텍사스 등에서는 코로나19로 문을 닫았던 쇼핑몰들이 다시 활기를 띄고 있다고 보도했다. 베스트바이, 애플, 레고 등 매장에는 많은 쇼핑객들이 몰려 이를 통제하기 위해 매장 밖으로까지 긴 줄이 형성됐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패션업체인 마이클코어스의 한 판매원은 "매년 시작되는 연말시즌보다 조금 더 일찍 쇼핑시즌이 시작된 것 같다"며 "쇼핑객들은 언제 또 다시 셧다운이 될지 두려워하며 일찌감치 쇼핑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소매협회는 코로나19 대유행이 휴일 매출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협회에 따르면 올해 매출은 전년대비 3.6% 늘어난 5.2%의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특히 온라인 매출은 1년 전보다 20~30% 늘어날 것으로 관측됐다.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사람들이 붐비는 것은 경제활동에는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전염병 우려는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 미셸 루잔 그리셤 뉴멕시코주지사는 "이것만은 분명하다. 올해 추수감사절에 모임을 갖는 것은 우리를 장례식증올 매우 잘 이끌지 모른다"고 우려했다.

미국내 코로나19 검사소도 덩달아 북적이고 있다. 일부 검사소는 서너시간씩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다고 CNN은 전했다. 로스앤젤레스에서는 드라이브스루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해 줄을 선 긴 차량 행렬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현상도 나타났다. CNN은 "전국적으로 코로나19 검사소에는 긴 대기행렬이 만들어지고 있다"며 "검사 수요가 급증해 조만간 수용역량을 초과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아시시 자 브라운대학 공중보건대학원 학장은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해 몰려든 인파에 대해 "미국의 제한된 검사 역량과 국가적 검사 전략의 부재를 적나라하게 드러내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미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숫자는 좀처럼 통제되지 않고 있다. 뉴욕타임스는 이날에만 17만1000명이 넘는 환자가 미 전역에서 발생했다면서 애리조나, 캘리포니아, 델라웨어, 루이지애나 등에서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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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기자의 e知톡] "사용자 안전이용과, 사업자 자발적 안전책 마련 시급”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몇 년 전부터 길거리에서 전동킥보드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부쩍 늘었습니다.파워볼대중소

특히 올해 5월 전동킥보드 관련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자 공유형 전동킥보드 사업자들이 앞 다퉈 사업 확장에 열을 올렸습니다. 이 때문에 골목 곳곳에 세워져 있는 전동킥보드와, 이를 이용해 이동하는 사용자들을 자주 볼 수 있게 됐습니다.

하지만 전동킥보드 사용 기준을 완화한 개정안이 다음 달 10일부터 시행되면서 곳곳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터져 나왔습니다. 가뜩이나 위험천만해 보이는 전동킥보드 사용 연령 기준을 낮추고, 안전모 등 안전장비를 착용하지 않아도 처벌하지 않는다고 하니 시민들의 불안감은 더욱 커지는 분위기입니다.


길거리에 세워진 공유형 전동킥보드

또 원동기처럼 차도로만 달려야 했던 전동킥보드 이용 제약이 자전거도로까지 확대되면서 이 역시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국내 도로 환경을 보면 자전거도로와 인도가 붙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전동킥보드가 자전거와 부딪치거나 인도를 걷는 행인을 덮칠 수 있다는 걱정 때문입니다. 또 제대로 정립되지 않은 보험 처리 문제도 불안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일부 개정안 시행일이 다가오면서 "도대체 이 법 개정안을 누가 발의했고, 누가 통과시켰냐"는 볼멘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2종 보통 혹은 원동기 면허를 소지한 만 16세 이상’만 이용 가능했던 규정을, ‘면허 없이도 만 13세 이상’이면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 제약을 완화한 것에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시름은 더 깊어지는 모습입니다.

모빌리티 업계는 현행법상 25km 속도 제한으로 차도에서만 달려야 하는 전동킥보드와 관련한 규제 개선을 요구해 왔습니다. 속도는 낮게 제한하면서 빠르게 달리는 차량과 함께 차도를 달리도록 한 현행법에 모순이 있다는 지적이었습니다. 나아가 산업 육성을 위해 과도한 규제를 풀어달라는 요구도 있었습니다.


전동킥보드 이용 자격 완화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지디넷코리아+오픈서베이).

지디넷코리아와 모바일 설문 플랫폼 오픈서베이가 지난 달 조사한 바에 따르면 10명 중 6명은 전동킥보드 안전 문제에 대해 ‘심각한 수준’이라 답했습니다. 또 3명은 ‘경각심을 가져할 정도의 문제’라고 인식했습니다. 도로교통법 개정안에 따른 사용 자격 완화 조치에는 88.9%가 “우려스럽다”는 부정적인 답을 했습니다. 거리 곳곳에 주차된 공유킥보드에 대한 질문에도 10명 중 6명이 “불편하고 보기에도 좋지 않다”는 보기를 골랐습니다.

사회적 우려가 커지자 전동킥보드 업체들은 안전 캠페인과 보험 범위 확대 등의 조치를 취하며 ‘성난 민심’ 달래기에 나섰습니다. 이용 가능 연령을 기존과 같은 수준으로 유지하겠다는 곳도 등장했습니다. 공유형 전동킥보드 업체들이 힘을 모으고 스타트업 협회의 지원으로 이제 겨우 물꼬를 튼 공유킥보드 사업이 시민들의 불안감에 가로막힐 수 있다는 위기감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전동킥보드 안전한 사용을 위한 캠페인 행사(제공=빔)

공유형 전동킥보드는 개인 차량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애매한 지역으로 빠르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분명한 강점이 있습니다. 자전거보다 부피가 작아 편리하고, 더 빠른 이동이 가능한 점도 매력적입니다. 서로의 안전을 생각해 정해진 규칙대로만 이용한다면 전동킥보드는 시민의 또 다른 편리한 이동수단으로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충전된 전기로 움직이기 때문에 환경오염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로교통법 일부 개정안이 시행되고서도 인도 위를 빠르게 달리거나, 여럿이서 한 대의 전동킥보드에 탑승한다면, 나아가 많은 사람들이 다니는 길 한복판에 전동킥보드가 무분별하게 주차돼 있다면 이전보다 더 강한 규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와, 사업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안전 대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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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정우 회장, 한·호주경협위 참석


전국경제인연합회는 24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제41차 한·호주 경제협력위원회`를 개최하고 수소와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 등에서 양국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앞줄 가운데) 등 참석자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 = 전경련]
최근 연임 의사를 공식화한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내년 업황이 녹록지 않다는 인식을 내비쳤다. 중장기적으로는 화석연료에서 벗어나 친환경 수소산업 등으로 이행해 나가야 하는 과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단기적으로는 '대외 악재' 대응책에 부심하는 모습이다.

최 회장은 24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제41차 한·호주 경제협력위원회' 행사장을 찾은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내년 사업 계획과 관련해 코로나19, 환율,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 등 모든 것이 위험 요인"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하고 원화 강세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될 수 있는 데다 바이든 대통령 당선 이후에도 보호무역주의가 여전할 것이라는 업계 우려를 그대로 내비친 것이다.

한국해운협회(옛 한국선주협회)가 지속적으로 문제 제기를 해온 물류 자회사 포스코GSP 설립 여부에 관해서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입장이다. 한편 최 회장은 이날 경협위에 위원장 자격으로 참석해 한·호주 양국 간 친환경 사업 등에 대한 협력을 강조했다. 그는 인사말을 통해 "한국·호주 양국이 협력해 미래 사회의 변화에 맞춰 장기 발전 방안을 모색해야 할 때"라며 "세계적으로 친환경산업인 수소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이를 양국이 협력할 수 있는 미래 성장동력으로 발전시키자"고 제안했다.

[한우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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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낚시 다음날 발열·인후통 증상 보여

24일 충남 당진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1명 더 나왔다.

당진 16번째 확진자인 A씨는 70대 남성으로, 지난 10일 서해안에서 배낚시를 한 다음날 발열과 인후통 증상을 보이자 기저질환 탓으로 알고, 시내 내과 병원 등을 찾아 치료를 받았다.

하지만 차도를 보이지 않자 증상 발현 13일째인 전날 당진시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방역 당국은 당시 낚시어선 승선 명단을 확보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여부를 파악한 결과 같은 배에 승선한 20명 중 한 명이 지난 21일 양성 판정을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FX시티

방역 당국은 A씨가 이 낚시객으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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